“청년예술프로젝트 공모 지원하세요”
“청년예술프로젝트 공모 지원하세요”
  • 성남/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2.23 16:15
  • icon 조회수 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문화재단 창작소, 지역 청년예술 활성화

청년예술가와 지역 상인, 주민이 함께 상생하는 복합 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성남문화재단 청년예술창작소가 올해도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지역 청년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한 ‘청년예술프로젝트’ 공모를 진행 중이다.

‘2022년 청년예술프로젝트’ 공모는 주민참여체험과 예술창작 분야로 나눠 이뤄지며, 총지원금은 지난해 1억 원에서 올해 1억 2천만 원으로 확대했다.

두 분야 모두 공고일 현재 성남시를 소재지로 하거나 성남시가 주요 활동 지역인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예술가 또는 청년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단체의 경우 대표자의 나이가 만 39세 이하이며, 단체 구성원의 70% 이상이 청년 예술가여야 한다.

주민참여체험 분야는 지역을 소재로 한 주민참여 예술 프로젝트로 주민참여 체험이나 교육형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면 되고 최대 1천 5백만 원을 지원한다. 창작작품 제작 및 신작 발표를 지원하는 예술창작 분야는 시각 장르의 경우 5개 이상의 신작을 제작해야 하며, 최대 1천만 원의 지원금과 함께 성남아트센터 갤러리 808에서 전시 기회를 얻는다. 공연 분야는 1~2시간 분량의 창작작품 제작에 대해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하며, 역시 성남아트센터 무대에서 실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에 지원하는 청년예술가나 단체는 오는 3월 14일(월) 17시까지 지원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snart_studio@naver.com으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자는 오는 3월 29일(화)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문화재단이나 성남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31-721-8124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문화재단은 “지난해에 비해 지원금을 확대하고, 분야별 지원사항을 세분화해 더욱 효율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년예술가들이 역량을 발휘하고 중앙지하상가 상인과 지역 주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남/김정현 기자 k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