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청식 시장 권한대행-수원시약사회, 긴급간담회
조청식 시장 권한대행-수원시약사회, 긴급간담회
  • 수원/오용화 기자
  • 승인 2022.02.2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대응 적극 협력 약속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은 수원시약사회 임원진과 긴급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확진자 재택치료, 신속항원검사 키트의 원활한 수급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18일 장안구보건소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수원시약사회 김호진 회장, 김성남 약사정책지원단장, 김현석 총무위원장, 한희용 감사 등 임원진, 권용찬 장안구보건소장을 비롯한 수원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조청식 시장대행은 코로나19 재택치료자의 처방약품 조제, 신속항원검사키트 판매에 대한 애로사항을 듣고, “약사들의 어려움이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호진 회장은 “재택치료자가 전화로 병원 진료를 받은 후 처방을 받고,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이 아니면 가까운 약국에서 대리인이 약을 수령하는 것이 원칙인데, 이런 시스템을 모르는 분이 많다”며 “약국에서 배달까지 해주는 건 아닌데, ‘왜 약을 배달해주지 않느냐’는 항의를 받고 곤란해 한 약사도 있었다”고 말했다.

신속항원검사 진단키트 공급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한희용 감사는 “신속항원검사 진단키트가 대량 포장돼 있어서 약국에서 다시 소분을 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고 말했다.

조청식 시장대행은 “함께 논의한 현장의 문제점에 대해 수원시는 중앙부처에 제도개선을 건의하고, 진단키트 제조사와 소통을 해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청식 시장대행은 간담회 후 장안구보건소 코로나19 대응 상황실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 신속항원검사소와 선별진료소를 찾아 운영 시스템을 직접 점검하고, “효율적인 운영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라”고 지시했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