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지웰 운정신도시’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 현대일보
  • 승인 2022.02.21 15:51
  • icon 조회수 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건설, 견본주택 이달 개관 … 전 세대 4bay 판상형 설계해 통풍 용이
지하 2층~지상 20층 7개동 규모, 전용면적 84~100㎡ 총 606가구 규모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예정지 인근 위치, 근린공원·심학산 탁 트인 조망권

 

㈜신영은 이달 경기도 파주시 운정 3지구 A42블록에서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를 분양한다.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는 지하 2층~지상 20층의 7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00㎡, 총 606가구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각각 △84㎡A 332가구 △100㎡A 99가구 △100㎡B 175가구로, 최근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시공은 신영건설이 맡았다.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는 쾌적한 주거환경과 영구 조망권을 보유한 것이 강점이다. 단지 바로 남측으로 근린공원이 조성될 계획이고, 반경 약 600m 거리에 심학산 산림공원도 위치해 있다. 특히 단지의 서측과 남측이 단독주택 및 근린생활시설 용지와 인접해 있어 탁 트인 영구 조망권을 확보했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기대를 더하는 요소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GTX(수도권 광역 급행철도)-A 노선 운정역이 반경 약 1.3㎞ 거리에 위치한다. 이를 통해, 서울역까지 20분대, 삼성역까지 약 3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자유로, 제2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을 통해 일산, 상암, 여의도 등 서울의 주요 업무시설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2024년 말에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포천 구간이 완공될 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더불어, 차량으로 10분이면 운정신도시 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의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대형 개발호재를 갖춰 미래 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단지의 약 500m 거리에 ‘파주 메디컬클러스터’가 2028년까지 조성될 예정으로, 클러스터 내에는 국립암센터, 미래 혁신 센터, 의료·바이오 R&D센터, 바이오 융복합 단지 등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계획이다. 아울러, 운정신도시 서북쪽 연다산동 일원에는 2026년까지 첨단지식기반산업 중심 차세대 산업단지인 ‘운정 테크노밸리’도 들어설 방침이다.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집 안에서의 생활시간이 늘어난 라이프 스타일도 설계에 반영될 예정이다. 모든 동을 남향(남서·남동)으로 배치하여 실내 채광을 극대화했고, 전 세대를 4bay 판상형으로 설계해 통풍을 용이하게 했다.

전용 84㎡A와 전용 100㎡ A는 ‘신영지웰 특화 평면’을 다이닝 공간에 실현했다. 숨은 주방과 통창을 설계에 반영하여, 깔끔하고 독립된 조리공간을 조성했다. 전용 100㎡B는 전면폭이 넓은 대면형 주방·다이닝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전용 100㎡A∙B의 경우 유상 옵션을 통해 주방부터 세탁 공간, 다용도실 간 순환 동선 구조를 구현할 수 있고,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차별화된 조경계획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단지 중심에 들어설 자연친화형 오픈 광장인 커뮤니티 정원(중앙광장)은 잔디광장, 숲속 정원, 물소리 정원 등이 조성돼 어린 자녀들이 탁 트인 공간에서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한 피크닉 정원, 자연쉼터, 생태 숲, 피트니스 가든,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을 곳곳에 연계 배치해 산책로를 따라 여가 시간을 쾌적하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단지 내 커뮤니티 보행로에는 사계절 다양한 명품 수목과 꽃들이 식재돼, 단지를 거닐면서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도록 꾸며지며, 단지 입구에는 단지의 품격을 높이고 단지 내 상가와 연계를 통해 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줄 진입 광장과 이벤트 광장도 조성된다. 이벤트 광장은 플리마켓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복합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피트니스, 방과 후 교실, 작은 도서관, 새싹정류소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방침이다.

분양 관계자는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는 기 조성된 운정신도시의 우수한 정주여건에 차별화된 조경 계획, 실용성과 선호도 높은 구조 등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췄다.”라며, “여기에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으로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63번지에 2월 중 개관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주 예정일은 24년 12월이다.

분양문의 031-941-6002 <파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