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꼭’ 봐야할 오페라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공연
죽기 전에 ‘꼭’ 봐야할 오페라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공연
  • 수원/이천우 기자
  • 승인 2022.02.2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기 전에 ‘꼭’ 봐야할 오페라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공연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3월 3일(목) 오후 7시 30분, 3월 5일(토) 오후 5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모차르트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을 공연한다.

경기필 <피가로의 결혼>은 오페라의 장점을 극대화해 콘서트 형식으로 선보이는 ‘콘서트 오페라’로 진행된다. 또 기존의 콘서트 오페라가 무대와 소품, 의상 등을 최소화해 노래와 연기에 집중했다면 이번 공연은 무대와 의상도 갖춰 볼거리를 더한다.

지휘는 경기필하모닉의 상임지휘자 마시모 자네티가 맡는다. 마시모 자네티는 지난 시즌 베를린 슈타츠오퍼에서 오페라 푸치니 ‘나비부인’을 공연했고, 올해도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 푸치니 ‘서부의 아가씨’를 예정하고 있을 정도로 오페라 전문가로 통한다. 뿐만 아니라, 드레스덴 젬퍼오퍼, 밀라노 라스칼라 극장 등 유명 극장들과도 지속적인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평단의 호평을 받았던 2019년 모차르트 오페라 ‘돈 조반니’ 이후 두 번째 모차르트 오페라라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연출은 장서문이 맡았다. 이탈리아 제노바 파가니니 국립음악원에서 오페라연출 최고과정을 졸업하고 오랜 기간 이탈리아에서 오페라, 연극 등 다수의 프로덕션을 진행했으며, 국내에서도 여러 오페라에 참여한 경력이 있다.

‘피가로’손혜수, ‘수잔나’박하나, ‘알마비바 백작’우경식, ‘알마비바 백작부인’이정혜,‘케루비노’김정미, ‘바르톨로’이두영, ‘마르첼리나’ 방신제, ‘안토니오’ 김준빈, ‘바르바리나’ 박누리, ‘돈 바질리오’ &‘ 돈 쿠르치오’ 강현욱 등 국내 최정상 성악가들이 함께한다.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오페라로 손꼽히는 <피가로의 결혼>은 모차르트의 뛰어난 재치와 귀족사회에 대한 신랄한 풍자가 돋보이는 한 편의 시트콤이라고 할 수 있다. 18세기 스페인 세비야 인근 알마비바 백작의 저택을 배경으로 바람둥이 백작과 그의 사랑을 되찾으려는 백작부인, 영리한 하인 피가로와 그와 결혼을 앞둔 아름답고 재치 있는 하녀 수잔나가 펼치는 사랑과 질투가 뒤섞인 좌충우돌 스토리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