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한 달에 한 번‘청년반상회’연다
수원시, 한 달에 한 번‘청년반상회’연다
  • 오용화
  • 승인 2022.02.1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에서 첫 반상회 개최
교통카드 지원‘청카드’사업 등 정책 공유

 

수원시가 17일 수원시청년지원센터 청년바람지대 가지가지홀에서 ‘2022년 수원시 청년반상회’를 열고, 청년 지원 정책·사업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수원시 청년협의체·수원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수원시청년지원센터 관계자, 수원 청년 등 10여 명이 참석한 청년반상회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대면·비대면 병행 방식으로 진행했다.

청년반상회에서는 △취업 준비 청년에게 면접 정장을 빌려주는 ‘청나래’ 사업 △취업 준비 청년에게 교통카드를 지원하는 ‘청카드’ 사업 △만 24세 청년에게 연간 최대 100만 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등 올해 추진하는 청년 정책·사업(51개)을 공유했다.

또 ‘수원시청년지원센터(청년바람지대)’ 공간 이전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고, 수원 청년들의 일자리·주거 문제 등 현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처음으로 열린 ‘수원시 청년반상회’는 청년 정책·사업을 활성화하고, 청년들의 활발한 교류·소통으로 ‘수원 청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수원시는 앞으로 월 1회(셋째 주 목요일) 정기적으로 청년반상회를 열고,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청년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 청년들의 활발한 교류·소통을 위한 첫 단추를 채우기 위해 ‘청년반상회’를 마련했다”며 “청년반상회가 청년들을 이어주는 든든한 징검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