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산업 발굴·지원’… ‘기업하기 좋은 하남시’만든다
‘신산업 발굴·지원’… ‘기업하기 좋은 하남시’만든다
  • 김준규 기자
  • 승인 2022.02.1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생태계 조성 주력·스타트업 성장 발판 마련 등 앞장
내달 산업진흥원 설립용역·경기공공벤처센터 개소 계획

 

하남시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남시는 신산업 발굴·지원 및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3월 중 ‘하남산업진흥원’ 설립 용역을 추진하고, ‘(가칭)하남경기공공벤처센터’를 개소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시는 3월 중에 2700만원을 들여 하남산업진흥원 설립계획을 위한 연구용역 발주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어 올 하반기에 1억원을 들여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을 추진해 2025년 하남산업진흥원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남산업진흥원이 설립되면 도시 확장에 따른 지역특화산업과 신산업 발굴 육성 및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창업지원과 기업유치 및 육성지원, 하남시 산업의 중장기계획 수립 등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가칭)하남경기공공벤처센터(이하 공공벤처센터)’도 3월 중 문을 열고 예비창업에서 초기창업, 도약, 성장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담당한다. 이는 하남시가 지난해 7월 경기도 주관 ‘경기거점벤처센터 조성사업’ 공모에서 최종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공공벤처센터는 현재 운영 중인 하남벤처센터(하남시 검단산로 239)에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는 공공벤처센터를 통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공동으로 창업단계별 보육 공간을 조성하는 한편, 미디어분야·메이커스페이스 관련 교육 등도 운영하는 등 창업 생태계 조성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공공벤처센터에 창업단계별 보육 공간을 조성하고, 시제품제작소도 설치할 계획이다. 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기업지원사업을 활용해 마케팅과 컨설팅을 연계한 중소기업제품 판로 및 디자인 개발지원 등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스타트업 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실질적인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석승호 기업지원과장은 “하남시의 미래 산업을 선도할 디지털콘텐츠, 바이오헬스, AI·IT융복합 스타트업들이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하남산업진흥원과 하남경기공공벤처센터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과 인프라를 구축해 기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남/김준규 기자 kjk@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