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 현대일보
  • 승인 2022.02.1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신건영, 21일 특별공급·22일 1순위 해당지역·23일 1순위 기타 청약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전용 59~84㎡ 총 1468세대 규모 대단지
1차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제공…자금 부담도 낮춰

 

일신건영은 오는 3월 11일(금) 경기도 평택시 화양지구에 공급하는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의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시간당 한정된 인원만 방문할 수 있다. 또한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는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관람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견본주택 방문이 어려운 수요자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사이버 견본주택을 전시할 계획이며, 입지여건, 단지 배치,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 타입별 유니트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화양지구 7-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총 1,468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 세대 수는 △59㎡A 435세대 △59㎡B 344세대 △74㎡ 342세대 △84㎡ 347세대다.

향후 청약 일정은 오는 2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해당지역, 23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후 당첨자는 3월 3일 발표되며 3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정당 당첨자 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전국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의 1순위 청약자격으로는 평택에 6개월 이상 거주자는 1순위 당해지역 청약이 가능하고, 평택 6개월 미만 거주 또는 그외 지역은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는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할 예정으로 1차 계약금 정액제(타입별 상이)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자금 부담은 한층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 평택 서부권 핵심 배후주거지 ‘화양지구’의 첫 일반분양… 최중심 입지에 조성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가 조성되는 화양지구는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454-2번지 일원을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국내에서 개발된 민간주도 도시개발사업 중 역대 최대 규모의 개발 사업으로 여의도 면적과 맞먹는 279만여㎡에 달하는 대규모 부지를 개발해 5만여 명(2만여 세대)이 거주하게 될 예정이다.

초등학교 4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 2개 등 8개 학교 건립이 추진되고, 지구 면적의 약 20%를 공원 및 녹지로 구성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에 화양신도시로 불리며, 평택 서부권을 대표하는 배후주거지로서의 기대감이 높다.

또 바로 앞에는 화양지구 최대규모 공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며, 지구 내 조성될 평택시청 안중출장소와 종합병원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 차별화된 혁신설계로 주거쾌적성 우수… 수납공간&공간활용성 극대화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화양지구의 첫 일반분양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화양지구를 대표할 주거단지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먼저 4Bay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하고, 알파룸, 팬트리, 현관창고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또한 전 타입 자녀방의 경우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타입별로는 여유로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우선 전용 59㎡A·B타입은 각각 판상형과 타워형으로 구성되며,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등을 제공해 소형 평형임에도 여유로운 공간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전용 84㎡ 타입은 거실 통합 선택이 가능한 베타룸 특화설계를 통해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게 해 눈길을 끈다. 수요자들은 이를 통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대 5개의 방을 선택하거나 초광폭 거실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 특화 커뮤니티와 YBM교육 프로그램 도입… 최첨단 시스템도 곳곳에 적용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조성해 입주민의 주거편의성도 높였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휴먼빌 h클럽 내 휘트니스, 골프존 등을 비롯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입주민의 쉼터공간으로 테라스가 있는 휴먼빌라운지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교육·문화 등을 누리는 공간인 개방형 도서클럽 등이 도입된다.

여기에 단지는 학습자의 나이, 수준을 고려한 맞춤식 교육 방식을 도입한 체계적인 커리큘럼도 선보인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YBM키즈카페, 원어민과 함께하는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인 YBM영어교실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 평택항, 서해선 복선전철 등 서평택 일대 개발호재 수혜 예상… 미래가치 우수

한편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서평택에 잇따르고 있는 다양한 개발호재와 모두 가까워 이에 따른 미래가치 기대감도 높아 눈길을 끈다.

실제 단지는 인근에 경기경제자유구역을 중심으로 포승지구국가산업단지, 원정지구국가산업단지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경기도 유일의 국제무역항이자 평택시의 성장동력인 평택항도 불과 5km 떨어져 있어 직주근접이 뛰어난 배후 주거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또 서평택 곳곳에서 진행 중인 미래 핵심 산업 개발 수혜도 예상된다. 친환경 미래자동차 클러스터 포승BIX지구와 수소복합지구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현덕지구가 인접해 있고, 가까이에는 평택시의 오랜 숙원사업인 평택호 관광단지도 개발도 본격화를 알려 이들 개발의 최대 수혜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단지는 내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안중역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안중역은 경부고속철도(KTX)~서해선 연결 사업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면서 서울까지 KTX 고속열차를 타고 환승없이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서울 접근성은 크게 좋아질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최근에는 여야 대선후보들의 GTX공약 발표에 평택이 포함되면서 이에 따른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어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라며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는 최고의 랜드마크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성해리 일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25년 8월이다. <평택>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