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출발, 잘 챙겨주고 싶어요”
“우리 아이 첫출발, 잘 챙겨주고 싶어요”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2.17 16:29
  • icon 조회수 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교육청 ‘초등 새내기 학부모 달빛강좌’기간제교원 채용 등 지원

고양교육지원청이 오는 23일, 24일, 양일간 초등학교 첫 입학 예정 학부모를 대상으로‘초등 새내기 학부모 달빛강좌’를 줌(ZOOM)을 통해 실시한데 이어 관내 공립학교를 대상으로 기간제교육 채용 및 배치를 지원한다.

이번 학부모교육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우리 아이 첫출발을 준비하는 예비 학부모들에게 초등학교 생활을 미리 보여주고 학교생활 적응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고자 고양학부모참여지원센터에서 준비했으며 23일 첫날은 초등학교 선생님과 함께‘변화하는 초등 교육과정과 학부모와 교사, 유치원과 학교’에 대한 주제로 1학년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 및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어 24일에는 우리 동네 한의사와 함께‘감염의 시대 우리 아이들의 면역, 몸과 마음의 건강’에 대한 이야기로 저학년 학생이 학교생활에 안정되게 적응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의 자녀 건강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이번 초등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우리 아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학부모를 돕고자 마련한 자리인 만큼, 자녀들이 신나고 행복한 초등생활을 준비 하는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지원청은 또 3월 1일자 대규모 기간제교원 채용 수요에 발맞춰 관내 공립학교를 대상으로 기간제교원 채용·배치 업무를 지원한다.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8일까지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관내 공립학교 13곳에서 기간제 교원 21명에 대한 채용·배치 업무지원을 신청했고 이에 유·초·중·특수 지원분야별로 모집공고를 시행하여 2월 11일 서류 접수를 마감했으며 서류 접수된 지원자를 대상으로 17일 면접 및 수업실연 심사를 실시하고 23일 합격자 선발 및 학교 배치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고양교육지원청 임태연 학교행정지원과장은 학교에서 기간제 교원 채용을 위해 개별적으로 수행하던 채용공고, 서류심사, 면접 등의 행정절차를 교육지원청에서 수행함에 따라 학교의 행정업무가 경감되고 교수학습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교육지원청은 금번 기간제교원 채용·배치 업무지원을 마무리하는 대로 평가회를 개최, 운영상 문제점을 파악하고 더욱 발전적인 지원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