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재택치료 중 이상, 모든 병원 이용”
과천시 “재택치료 중 이상, 모든 병원 이용”
  • 과천/이양희기자
  • 승인 2022.02.1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관리군 환자 발열 등 비대면 진료처방 가능

 과천시는 코로나19 재택치료 일반관리군 환자 중 발열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관내 모든 병·의원을 통한 비대면 진료와 처방이 가능하다고 17일 밝혔다.

  아울러, 안양 메트로병원(031-467-5439)를 통한 24시간 의료상담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과천시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를 개설해 격리시 준수사항 등과 같은 행정적인 사항에 대한 문의와 상담도 24시간 가능하다.

  시는 그간 4곳의 지정 병의원을 통해 재택치료 일반관리군의 비대면 진료와 처방, 의료상담 등을 지원해왔으나 연일 2백명 안팎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며 의료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재택치료 환자의 진료 및 상담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지역 모든 의원과 약국에서 비대면 진료와 처방, 의료상담, 조제 등이 가능토록 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재택치료 일반관리군에 속하는 시민은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관내 의원 39곳을 통한 전화 진료와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진료 후 투약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병원과 연계한 약국으로 처방전이 자동 전달돼 조제 완료 후 지인이나 가족이 약국을 방문해 약을 수령하면 된다.

  코로나19 재택치료 일반관리군의 비대면 진료는 만11세 이하는 1일 2회까지, 만12세 이상부터는 1일 1회 무료로 진료와 처방 등을 받을 수 있다.

  격리 시 준수사항 등과 같은 행정적인 사항에 대한 문의와 상담은 과천시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02-3677-2223, 2224)를 통해 24시간 할수있다.

  관내 의원·약국 현황과 24시간 상담센터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과천마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로나19 확진자 중 재택치료 일반관리군은 집중관리군에 속하지 않는 경증·무증상인 확진자로 스스로 건강 상태를 관찰하다가 발열 등 증상이 생기면 병·의원에 비대면 진료를 요청하거나 상담센터에 의료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과천/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