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 현판 제막식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 현판 제막식
  • 오산/오용화 기자
  • 승인 2022.02.0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돌봄 사회적협동조합 연계 주민참여형 돌봄생태계 구축 등 계획
성평등 인식 확산생활환경 등 개인특성 배려 사회 분위기 정착 기대

 

오산시는 7일 ‘여성친화도시’신규 지정에 따른 현판 제막식을 실시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 김영희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장, 시민참여단 단장 등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최소 인원으로 진행됐다.

오산시는 2019년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하고 여성친화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조직과 제도 정비, 공직자들의 성인지교육과 부서간 협력체계 마련, 시민참여단의 활발한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2021년 12월에 여성가족부 심사를 거쳐 신규 지정을 받았다.

시는 향후 5년간 △특화된 시민교육시스템인 ‘백년시민대학’을 통한 여성들의 역량강화와 일자리를 창출 △초등 돌봄 사회적협동조합을 연계한 주민참여형 돌봄생태계 구축 △ 성평등한 꿈놀이터 조성과 여성친화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 △양성평등정책 추진기반을 위한 공직자의 인식개선과 부서 협업 강화 △ 시민참여단 활동 활성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여성뿐만 아니라 우리 시 모든 구성원들을 배려하는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제막식에 참석한 최병훈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장은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을 축하하며, 앞으로 5년 동안 여성친화도시 사업이 잘 추진되어 우리 지역에 성평등 인식이 확산되고, 연령, 성별, 생활환경 등 개개인의 특성을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안나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장은“오산이 아동친화도시 이어 여성친화도시로 지정 받음으로써, 진정한 가족친화도시로 성장한 것에 기쁘고 축하한다. 오산이 모두에게 공정한 도시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오산/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