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재단 시설 벤치마킹…김포재단, 방문
평택재단 시설 벤치마킹…김포재단, 방문
  • 평택/최윤호 기자
  • 승인 2022.02.02 15:36
  • icon 조회수 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범 10주년 실별 사업산하시설 운영 등 우수사례

 

 (재)평택복지재단은 지난 27일 김포시, (재)김포복지재단에서 평택복지재단 시설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김준경 이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 김포복지재단 이병우 대표이사, 김포시청 복지과 강영화 과장 등 11명의 내외빈이 참석했으며, 평택복지재단 홍보영상 시청, 실별 업무 현황 설명, 질의응답, 기념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올해 출범 10주년을 맞이하는 김포복지재단이 평택복지재단의 실별 사업과 산하시설 운영 등과 관련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었다. 주요 내용은 평택복지재단 사무처를 비롯하여 8개 산하시설의 설치 및 운영체계, 인사, 예산 규모, 연구활동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지역 특성에 맞게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김포복지재단 이병우 대표이사는“김포복지재단의 산하시설 운영과 연구사업에 대한 새로운 시도가 필요한 시기이다. 다방면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평택복지재단의 우수사례를 통해 재단의 주요 역할에 대한 깊은 고민과 영역에 대해 새롭게 정립하는 기회로 삼겠다. 또한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든든하게 도움을 주는 평택복지재단 관계자분들께 감사함을 전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재)평택복지재단 김준경 이사장은“평택시의 복지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평택복지 스칼라스」시스템을 활성화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연구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북부복지타운과 팽성복지타운 수탁운영을 통해 포괄적이고 적극적인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도시 평택구현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재단 사무처 직원들의 노고가 크다.”고 말했다.

□ 이번 정책간담회를 계기로 전국기초단체복지재단협의회(회장 김준경)에서는 기초자치단체 출연 복지재단들이 가진 지식·기술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사회복지서비스의 전문성 증진과 권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재단간의 상생을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이다.

평택/최윤호 기자 c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