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뱃놀이 축제’道대표 지역축제 우뚝
‘화성 뱃놀이 축제’道대표 지역축제 우뚝
  • 박이호
  • 승인 2022.01.2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경기관광축제’4년 연속 선정 쾌거

 

(재)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뱃놀이 축제가 ‘2022년 경기관광축제’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관광축제는 경기도 지역축제 및 문화 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관광 진흥을 위한 축제를 육성하고자 매년 선정한다.

화성 뱃놀이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20-2021 예비문화관광축제’ 진입에 이어 2022 경기관광축제까지 4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경기도를 대표하는 지역축제로 인정받았으며, 상위 등급으로 선정되어 도비 보조금 8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화성시 전곡항 및 제부마리나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12회 화성 뱃놀이 축제’는 해양문화를 소재로 이색 요트 승선체험과 해상 파티, 서해의 노을을 즐길 수 있는 예술 프로그램, 야간 공중 주제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문화를 담은 바닷길, 섬을 여는 하늘길’이라는 슬로건을 선보이며, 새로 개장한 제부 마리나와 케이블카를 연계하여 섬과 항의 문화 교류를 주제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해양문화관광 축제로의 도약을 목표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재)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뱃놀이 축제가 경기관광축제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안심 축제, 지역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화성/박이호 기자 pih@hyundaiilbo.com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