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과 메타버스, 앞으로의 비전은”
“현실과 메타버스, 앞으로의 비전은”
  • 최재순 기자
  • 승인 2022.01.2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온오프라인 포럼 열어

 

파주시는 19일 오후 3시 구루미 화상사회연구소 황인선 소장을 초청해 ‘메타버스와 최신 트렌드’라는 주제로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1월 수요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수요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신청을 받은 현장참석 희망자 50여명과 수상자 등 백신접종 완료자로만 구성하여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했다. 

그 외 시 전체부서에서는 실시간 인터넷방송과 청내 TV방송을 통하여 시청했으며, 시민들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도록 유튜브 실시간 방송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포럼에서 황인선 소장은 MZ세대, 그리고 현재 발전하고 있는 가상현실(메타버스)에 대해 설명하면서 그로 인한 현실세계가 어떻게 바뀌어가는지, 미래에 발생할 현상을 예측하는 등 흥미있게 강연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공직사회도 MZ세대 비중이 점점 늘고 있는 가운데, 가상현실이 익숙한 젊은 직원들이 향유하는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포럼으로 다양한 세대로 이루어진 공직자들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폭을 넓히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 수요포럼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시민과 공직자가 각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와 소통하는 공감 프로그램으로 2월 수요포럼은 2월 16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앞으로도 유튜브 파주시청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파주/최재순 기자 cj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