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립쉼터공원, 설 명절 사전예약
오산시립쉼터공원, 설 명절 사전예약
  • 오산/오용화 기자
  • 승인 2022.01.1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객 안전한 추모 활동…소독방역에 더욱 힘”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은 오산시립쉼터공원‘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장사시설 특별방역수칙’에 따라 설 명절(1월19일~2월2일) 5일간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산시립쉼터공원에 설 명절 방문을 위한 사전예약은 1월19일(수) 13시부터 시작하며 1월21일(금) 12시 예약 접수를 마감한다. 온라인 예약은‘오산시립쉼터공원’을 네이버에서 검색 후 이어지는 플레이스 화면에서 일자·회차를 선택하면 예약이 가능하고, 쉼터공원 대표전화(031-378-9681)로 전화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방역친화적인 비대면 추모를 위해서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https://www.15774129.go.kr/intro.do)'의‘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설 명절 기간(1월29일~2월2일)에는 사전 예약을 한 방문객만 입장이 가능하고, 코로나19 유증상자와 마스크 미착용자는 입장을 제한한다. 또한 방역수칙에 따라 실내에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어 휴게실 및 제례실 이용이 불가 하며, 회차별로 추모객 퇴장 후 시설물 소독 및 방역을 실시 할 예정이다.

 김정수 오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설 명절 기간 동안 쉼터공원을 방문하시는 추모객분들이 안전하게 추모하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시설물 소독 및 방역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라며, “추모객들께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등 기본방역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산/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