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희망둥지협동조합 ‘道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수원 희망둥지협동조합 ‘道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 수원/오용화 기자
  • 승인 2022.01.07 16:49
  • icon 조회수 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 중심 일자리기업 경영 건전성 등 성과
노동자 고용 환경 개선 지원금 지급 등 혜택

 

수원시 관내 사회적기업인 ‘희망둥지협동조합’이 최근 ‘2021년 하반기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다.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는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상시근로자 수 50인 미만) 중 지역 내 고용 창출, 고용 유지 실적·근무환경, 기업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다.

희망둥지협동조합은 △일자리 성장성(고용 증가 인원, 고용증가율) △사람 중심의 일자리(안정적 일자리, 노사 상생 경영, 직원 복리후생) △기업 경영의 건전성 △사회공헌·취약계층 지원 등 모든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희망둥지협동조합은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2019년 7월~2020년 6월 대비 2020년 7월~2021년 6월 평균 근로 인원이 기존 3.4명에서 13.9명으로 증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희망둥지협동조합은 2년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브랜드를 유지하면서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현판 교부 △노동자들의 고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지원금 지급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3년)’ 등 혜택을 받는다.

2018년 1월 설립된 희망둥지협동조합(팔달구 남수동)은 수원지역에서 도시 활력, 주거복지 개선, 일자리 창출 등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지난 2019년 수원 최초로 ‘국토교통형 청년 예비사회적기업(국토교통부 주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 2월 수원시와 희망둥지협동조합은 ‘청년기업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원시 내 청년기업들의 비대면 업무(화상회의·영상 촬영 등)를 도와주는 미디어 공간(H미디어스튜디오)을 무료로 개방하는 데 협력하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희망둥지협동조합이 수원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본보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청년들에게 더 나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청년정책을 발굴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