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의 혁신적 사고, 시민행복 앞당기는 요인”
“공무원의 혁신적 사고, 시민행복 앞당기는 요인”
  • 안양/이양희 기자
  • 승인 2021.12.27 15:21
  • icon 조회수 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올해 규제혁신 우수 공무원부서 시상식
道 우수사례 대상행안부 경진대회 우수 등 성과

 

안양시는 지난 24일 2021년 규제혁신 우수공무원 및 우수부서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시는 2018년부터 혁신적 사고로 생활 속 작은 불편을 해소하고 기업성장을 돕는 공무원을 시상하며, 규제혁신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각 부서를 대상으로 ▴규제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규제의 발굴·개선 ▴규제혁신·적극행정 참여도 등을 따져, 규제개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한다.

이날 시상에서 개인 부분은 총 9명, 대상의 영광은 이난영 규제개혁팀장에게 돌아갔다. 2021 경기도 규제합리화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규제혁신 성과 최고 인증대회인 행안부 규제혁신 경진대회 우수 등의 성과를 냈다.

최우수 2명(건축과 이준영·동안보건과 최세훈), 우수 6명(도시재생과 허진하·교통정책과 윤정호·기업경제과 윤석환·스마트시티과 이재봉·건축과 정혜진, 만안보건과 황영주)도 과제의 발굴 및 개선 등 규제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부서는 총 7개과, 대상은 건축과에게로 돌아갔다. 옥외광고물 특정구역 고시 지역의 벽면간판 설치 규제의 개선을 이끌어 내며 행안부 규제애로 해소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도시재생과·기업경제과가, 우수상은 도시계획과·동안보건과·교통정책과·동안 교통녹지과가 각각 차지했다. 규제혁신 우수 부서 및 공무원에 대해서는 실적가점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안양시는 신산업·신기술 역점을 둔 애자일(Agile)한 규제혁신 행정을 통해 지난 3년간 6개 신산업 473조 세계시장의 물꼬를 트는 성과로 2021년 거버넌스정치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또 경기도 규제합리화 경진대회 대상, 행안부 규제혁신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으로 3년 연속 수상을 거두고, 경기도 대회 시상금 전액을 신기술 테스트베드 추진사업에 반영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공무원의 혁신적 사고가 시민행복을 앞당기는 요인이 된다”며, 규제혁신에 앞장선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이어“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안양형 뉴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의 규제혁신 의지와 적극행정이 더욱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안양/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