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만안구 도서관4곳, 겨울방학 무료특강
안양 만안구 도서관4곳, 겨울방학 무료특강
  • 안양/이양희기자
  • 승인 2021.12.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수-내가 토론 왕삼덕-과학동화 보드게임 등

안양시 만안구 4개 도서관(석수·만안·삼덕·박달)이 1, 2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라인 특강 및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석수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책을 읽고 또래 친구들과 생각을 공유해보는 「내가 토론 왕」(예비초등 4-5)과 그림책을 통해 창의력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그림동화책과 함께하는 창작놀이」(예비초등 1~3)를 운영한다.

만안도서관에서는 예비초등 3, 4, 5학년을 대상으로 학년별 1학기 사회, 과학 교과서를 미리 살펴보는 특강이 진행된다.

삼덕도서관에서는 과학지식을 보드게임과 접목하여 학습하는 「과학동화 보드게임」(예비초등 2~3)과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기능을 활용해 게임 코딩에 대해 배우는 「파워포인트로 게임 코딩 만들기」(예비초등 4~6), 동화책을 음악, 미술과 접목한 「오감발달 책놀이」(유아 6-7세)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달도서관에서는 북아트와 함께 한국사의 흐름을 파악하는 「한눈에 쏙! 이야기 한국사」(예비초등 3~4)와 영어 그림책을 함께 읽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다중감각 영어 스토리텔링」(예비초등 2),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를 위한 세계 4대 문명 이야기 「세계 문명사 여행」(예비초등 5~6) 특강이 열린다.

모든 특강은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줌)을 활용하여 진행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단, 재료비 별도) 자세한 일정 및 신청 방법은 안양시 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 go.kr)를 참조하면 된다.

안양시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겨울방학특강을 통해 어린이들이 유익하고 활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양/이양희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