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콜 방역패스’시연 성공…전국 서비스 노린다
‘안심콜 방역패스’시연 성공…전국 서비스 노린다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1.12.2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중대본 전국 도입 적극 검토 건의
보다 효과적인 출입관리·역학조사 기대

 

고양시가‘안심콜 방역패스’ 시연에 성공하며 ‘안심콜 방역패스’의 정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접종완료자임을 증명하는‘방역패스’가 적용되고 있지만 질병관리청 쿠브(COOV) 앱 및 QR체크인 서비스에 접속 장애가 발생하고 소상공인의 경우 QR코드 인증에 필요한 단말기를 구비하지 못한 곳이 많아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시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 중인‘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080 전화인증)’에 백신 정보를 연동하는‘안심콜 방역패스’를 개발해 왔다.

그리고 지난 20일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 음식점 두 곳에서 안심콜 방역패스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빠른 시일 내에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심콜 방역패스’는 두 가지 방식으로 백신 정보를 제공한다. 

△백신 접종 예약을 본인이 직접하고 고양시 관내 보건소와 의료기관에서 접종한 대상자에게는 백신접종 문자와 쿠브앱 URL주소를 △백신 접종 예약을 대리로 했거나 고양시 외 지역에서 접종한 대상자 등에게는 쿠브앱을 실행할 수 있도록 URL 주소를 담은 문자를 제공한다.

특히 시는 전국 212개 지자체가 운영 중인 ‘안심콜’에 접종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안심콜 방역패스’가 추가된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출입관리와 역학조사가 가능한 만큼, 안심콜 방역패스가 전국적으로 도입될 수 있도록 중대본에 적극 검토해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이날 시연에 참여한 자영업자는 전화 한 통으로 간편하게 접종 정보가 담긴 문자를 받았다며 안심콜 방역패스가 빠른 시일 내에 시행되기를 기대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