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청년 구직자·기업 디지털 채용 설명회
동구, 청년 구직자·기업 디지털 채용 설명회
  • 조희동
  • 승인 2021.12.03 17:19
  • icon 조회수 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기업 소개 등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인천 동구가 코로나19로 대면 취업지원이 어려워진 관내 청년 구직자와 청년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을 위한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 

고용노동부 공모 선정 사업인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청년특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는 청년 취업지원 전문기관인 ‘고용과미래 사회적협동조합’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실시한다.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는 6일과 오는 13일, 유튜브 LIVE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동구 및 인근 지역의 일하기 좋은 우수 기업을 소개하고 기업별 채용정보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명진테크, 영농조합법인 참농부들, 비욘드더드림 등이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철강산업분야, 제빵분야, 커머스분야의 인재 채용을 공유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디지털 채용 박람회 외 관내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AI 및 VR 면접지원 프로그램과 비대면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해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이에 맞는 방법으로 청년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청년들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희망을 갖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는 ‘관내 거주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구직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 종료 후 1:1 맞춤형 취업상담과 입사지원서 및 면접코칭 등 실제 취업연계를 위한 전문 취업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세부일정을 포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용과미래 사회적협동조합’(032-421-5113, 카카오톡 ‘청년취업공작소’)로 문의하면 된다.

조희동 기자 jh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