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주민 건강관리 행복한 걷기 온
동구, 주민 건강관리 행복한 걷기 온
  • 조희동
  • 승인 2021.12.0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표 4만 9,000보 달성자 선착순 기념품

인천 동구 코로나19 장기화와 소홀해지기 쉬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동구민 행복한 걷기 온(12월6일~12월13일)’ 챌린지를 실시한다. 

챌린지 도전자들은 챌린지 기간(8일)동안 목표걸음 4만9,000보(1일 7천보 초과 적립불가)를 달성해야 하며, 목표걸음에 성공한 도전자 중 선착순으로 72명을 선발해 챌린지 성공기념품을 전달한다. 

또한 어르신들의 참여 독려를 위해 참여자 가운데 만 65세 이상인(1956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주민에게는 비타민C를 증정한다.

구는 이번 챌린지 도전자들이 걸음 수 경쟁을 통해 걷기 운동에 재미를 느끼는 동시에, 모바일 앱인 워크온을 통해 걸음 수와 자신의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동기부여와 함께 지속적인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부담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으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하여 주민 스스로 걷기를 실천하고 걷기 운동이 생활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걷기 챌린지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다운로드해 ‘인천 동구 걷기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워크온 챌린지 메뉴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쉽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걷기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구건강증진실(770-5857)로 문의하면 된다.

조희동 기자 jh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