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송도서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인천관광공사, 송도서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 김종득
  • 승인 2021.12.0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후원, 9일~11일 3일간 개최
어울 등 90곳 140부스 규모 기업 참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와 ㈜엑스포럼이 주최하고 인천시가 후원하는 뷰티 산업 전문 전시회 ‘2021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약칭 : K-Beautycon)’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약칭 : K-Beaut ycon)’에는 어울, 룰루랩, 셀리턴 등 약 90여 개 140부스 규모의 뷰티 기업이 참가하여 화장품·메이크업, 피부·바디케어 등 다양한 뷰티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며,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향기 박람회인 국제향기 페스티벌을 비롯하여 인천 국제1인미디어페스티벌도 동시에 개최되어 참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회와 더불어 해외바이어 1:1 온라인 수출상담회, 대형 유통사 MD 초청 상담회, 금융기관 초청 투자상담회 등의 전문 비즈니스 상담회와 ‘아마존 US·JAPAN 입점 안내 세미나’ 등 실효성 있는 전문 세미나 및 정책설명회도 준비되어 있어 참가 기업들의 전문성 향상 및 새로운 수출 판로 개척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와 함께 진행하는 라이브 판매전, 국내 최초 셀러 인플루언서 판매대전 등 언택트 시대 트렌드에 발맞춘 여러 가지 행사들과 퍼스널 컬러 찾기, 석고마스크 페인팅 이벤트 등 참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어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참가기업들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11일(토)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 및 기부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본 캠페인은 전시회 참가기업들 중 약 10개 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뷰티 제품을 인천시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게 전달하는 행사로, 전시회와 연계하여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인천/김종득 기자 kj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