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육아센터, 놀이지도사 우수사례 선정
남양주 육아센터, 놀이지도사 우수사례 선정
  • 김기문 기자
  • 승인 2021.12.0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혁신 주제 참여
경기도지사상 수상

 

남양주시(시장 조광한)에서 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유성희)가 ‘2021년 경기도 놀이지도사 우수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경기도지사상(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놀이지도사 사업’은 전문 놀이지도사를 통해 영유아 발달단계에 따른 부모 상담 및 맞춤형 놀이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우수 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개최된 이번 공모전에서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환경혁신‘에코피아 남양주’시책을 반영한‘재활용품에 가치를 부여하는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참여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남양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보육의 부담이 많아진 영유아 가정에 집안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활용품 활용 놀이법을 제공해 어려서부터의 환경보호 동참 및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 제고 기회를 마련하고, 부모-자녀가 함께 업사이클링 놀잇감을 만들며 긍정적인 상호작용에 도움을 주는 비대면 놀이지도 사례를 소개했다.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성희 센터장은“놀이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함께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며 성장할 수 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놀이지도사와 함께하는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과 놀이코칭은 연중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와 카카오채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주/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