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예술지원센터 성립 첫 포럼 개최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지원센터 성립 첫 포럼 개최
  • 박이호
  • 승인 2021.11.2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터의 나아갈 방향 각계각층 의견 수렴‘방향성 모색’

 

지난 10월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예술지원센터 신설 이후 마련된 첫 공식 행사인 ‘2021 제1회 예술지원센터 연구포럼’을 11월 24일(수)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

‘지역과 예술인, 상생을 위한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화성시 예술인과 시민들을 위해 예술지원센터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방향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시민과 예술인들의 관심 속에 첫 발을 내디뎠다.

1부와 2부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1부에서 오세곤 순천향대 연극무용학과 명예교수와 서울문화재단 김수현 예술지원본부장을 초청하여 ‘예술교육의 패러다임과 미래 방향에 대한 모색’, ‘서울예술지원의 지원방향 및 지원체계’에 대해 들어보고 예술지원센터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자리로 마련했다. 그리고 화성시문화재단의 2022년 예술지원센터 사업 소개를 통해 예술지원센터의 역할과 지향점도 시민에게 제시했다.

2부 종합토론에서는 이종원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를 좌장으로 최범용 화성시미술협회장, 신사임 화성시음악협회장, 그리고 주제 발표자인 오세곤 교수와 김수현 본부장이 ‘지역에서의 예술인 지원 및 예술교육 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참가한 청중들과도 활발하게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날 포럼에는 화성시민 뿐 아니라 화성시 예술인,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송선영 위원장 등 이 참석했으며, 화성시 문화예술과 담당 공무원,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 등 예술지원센터 신설에 많은 기대를 갖고 있는 시민들이 모여 예술지원센터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고 예술지원센터에 바라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누었다.

화성시문화재단 이종원 대표이사는 “오늘 포럼은 예술지원센터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고 많은 시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자 마련한 자리로, 앞으로 예술지원센터가 화성시 예술인들의 자립과 성장, 창작 환경 마련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로 역할하고, 예술지원센터의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의 혜택을 제공하는 선순환적인 구조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앞으로 지역 예술인과 시민, 그리고 재단이 연대하여 서로 상생하고 도약할 수 있는 문화예술의 새로운 도약기를 맞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화성/박이호 기자 pih@hyundaiilbo.com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