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의회 주축 도시주거환경 개선
道의회 주축 도시주거환경 개선
  • 이천우
  • 승인 2009.1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크린경기회, 도시 · 주거환경정비 조례관련 세미나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크린경기회(회장 김승재 한 의정부1)는 11일 경기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조례안은 크린경기회가 발주해 주거환경연구원에서 수행한 “경기도 도시재정비촉진사업 제도의 개선방안” 연구용역의 결과물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주제 발표에 앞서 안근철 대표(삼우디앤엠)가 도시재정비 법률 과 관련해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및 ‘도시 재정비촉진을 위한 특별법’ 비교 검토를 발표했으며, 김승재 의원이 ‘경기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안’의 개정이유 및 주요 내용을 설명했다. 또한 경기도 뉴타운사업과 이춘표 과장이 “안양 냉천 정비구역 지구지정 처분취소 소송”과 관련해 현행 조례 제3조와 제4조의 개정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토론에는 김대현 이사관(국회사무처), 박환용 교수(경원대학교 도시계획과), 봉인식 연구위원(경기개발연구원), 이춘표 과장(경기도 뉴타운사업과) 등이 참석했다. 또한 시·군의 도시재정비 담당공무원이 참석해 도시재정비 수립과정에서 나타나는 제도적 한계 및 법령의 미비점을 토론 했다.
이날 세미나를 주제한 크린경기회장 김승재 의원은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주축이 되어 도시재정비제도를 파악하고 경기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조례 개정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밝히며, 오늘 개진된 의견들은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