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테크노밸리 신성장 기업 유치 총력
고양시, 일산테크노밸리 신성장 기업 유치 총력
  • 고중오
  • 승인 2021.10.2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고양시가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기업유치 전략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 후 신성장 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국립암센터, 기업인, 고양시 투자유치위원, 경기주택도시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시정연구원 등 관계자 등이 참석, 신성장 기업유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일산테크노밸리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타겟산업 도출 △일산테크노밸리 타겟기업 수요조사 △타겟기업의 활성화를 위한 투자 고려요소 △인프라 △보조금 지원 등 다양한 주요 시사점과 정책을 도출했다.

국립암센터 김열 혁신전략실장은 일산테크노밸리 내에 입주하는 메디컬·바이오기업의 지원과 협력을 위해 신항암연구센터와 국가암데이터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덱스터스튜디오 김욱 대표는 일산테크노밸리 내에서 콘텐츠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뤄져 기업, 시민, 관광객들이 교감할 수 있는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이날 일산테크노밸리의 기업유치 전략에 대한 방대한 내용을 조사, 연구하여 결과를 내주신 용역사에 감사드리며 일산테크노밸리 내 우수한 앵커 기업유치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연구용역의 후속 책으로 개발 컨셉, 용지공급 전략, 마케팅 및 홍보전략 등 일산테크노밸리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일산테크노밸리 활성화 전략수립 용역’을 연말에 발주할 계획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