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 장애인식 개선
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 장애인식 개선
  • 김한구
  • 승인 2021.10.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체험 콘텐츠 제작 장애예술단체 모집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 배은주)는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문화예술체험형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제작 할 장애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예술체험형 온라인 장애인식개선 교육콘텐츠 공모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 처음 지원하는 장애예술인 맞춤형 일자리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예술인들의 문화예술 활동의 사회적 가치와 역할에 중심을 둔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 및 제작하는 것이다. 향후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체는 장애 및 장애예술인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 인식의 제고, 장애인의 인권과 관련한 법과 제도, 장애가 가지는 다양성에 대한 존중 등의 내용이 들어간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장애예술인 맞춤형 일자리 개발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배은주 상임대표는 “이번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하여 우리사회에 장애예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긍정적 인식변화를 이끌어 일자리 창출로 연결 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본 공모의 모집기간은 10월 20일(수)부터 11월 3일(수)까지 2주간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4개소 이상의 단체가 선별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장예총 홈페이지(http://www.fdc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전화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 장애예술인 일자리 지원팀 02-6351-5906 이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