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아티스트 키우는 부천
미디어 아티스트 키우는 부천
  • 우호윤
  • 승인 2021.10.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문화재단, 부천아트벙커B39‘미디어파사드’심화 과정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부천아트벙커B39에서 미디어파사드(Media-facade)를 주제로 한 전문가 대상의 심화 과정을 10월 23일부터 6주간 총 6회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지난 7월 큰 관심으로 조기 마감됐던 미디어파사드 기초 과정의 후속으로 이 과정에 참여했던 이들 등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다. 재단은 이번 운영을 바탕으로 향후 정기 교육과정을 설계할 계획이다.

미디어파사드는 현대 광고와 예술 분야에 널리 쓰이는 디스플레이(display) 기법으로, 조명 시설과 조형물 등을 활용해 새로운 이미지와 정보를 디지털 기술로 보여주고 대상을 일종의 미디어 매체로 변화시키는 기술을 말한다. 이번 과정은 현직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작품 제작부터 전시까지 모든 과정을 다루며, 제작한 작품들은 오는 11월 중 선보일 계획이다.

부천아트벙커B39는 앞으로 미디어파사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입문자와 전문가를 위한 체계적인 미디어아트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신진 미디어 예술가들의 창작영역을 확대하고, 미디어 맥락을 읽고 다루는 미디어 리터러시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과정과 관련한 문의는 부천아트벙커B39(032-321-3901)로 할 수 있다.

부천/우호윤 기자 y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