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평생학습 주간 마무리
부평구, 평생학습 주간 마무리
  • 김종득
  • 승인 2021.10.2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리 네트워킹 등 4개 분야 성료

인천 부평구는 22일 평생학습 동아리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끝으로 지난 1일부터 진행한 ‘2021 부평 평생학습주간’을 마무리했다. 

부평 평생학습주간은 구민참여, 평생학습 관계자연수, 동아리 네트워킹 프로그램 및 전시 등 4가지 분야, 6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 중 구민참여의 ‘플로깅 챌린지 프로그램’에는 100여 명에 가까운 주민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으며, 관계자 연수에는 평생교육기관 실무자, 동아리회원, 지역활동가 등 약 70명이 참여했다.

이 외에도 동아리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메타버스를 주제로 진행한 프로그램은 평생학습 동아리 ‘모래알’ 팀의 샌드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내 학습동아리 대표 25명이 참가해 가상공간에서의 소통을 경험했다. 

‘조회수가 올라가는 비대면 교육과정 기획법’을 수강한 한 참가자는 “실제 평생교육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부평 평생학습주간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담은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 관련 정보나 소식을 접하고 싶은 구민은 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509-6436)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득 기자 kj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