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청, 찾아가는 고입설명회
의정부교육청, 찾아가는 고입설명회
  • 김한구
  • 승인 2021.10.1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곳 중학교서 8개 고교 학점제 등 설명

의정부교육지원청은 19일부터 오는 29일 9일간, 민락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11개 중학교에서 8개 고등학교가 참여하는‘2022 하반기 찾아가는 고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하반기 찾아가는 고입설명회는 중학교 3학년 2차 지필고사 후, 학생들의 진로선택을 위하여 관내 8개 고등학교가 교과수업 시간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고입전형을 앞두고 관심이 증가하여, 상반기에 운영된 찾아가는 고입설명회에 비해 참여하는 중학교 수가 8개교에서 11개교로 늘어났다.

이번 행사는 고입전형에 맞추어 관내 고등학교(직업계고 3개교 포함)의 학교교육과정을 안내홍보하는 자리로, 2022년부터 전면 실시되는 직업계고 학점제, 일반고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운영에 맞추어 중학생들에게 고교학점제를 알리고 중학생들의 고등학교 교육과정 이해를 통해 진로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있다.

김진선 교육장은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진로선택은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의 출발점이다. 중-고 교육과정, 수업과 연계하여 중학생이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된다. 앞으로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진로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학생들의 미래사회 변화에 적응하는 진로개척역량 함양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