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온라인 평생학습 네트워크 워크숍
연수구, 온라인 평생학습 네트워크 워크숍
  • 김종득
  • 승인 2021.10.18 17:14
  • icon 조회수 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광명 사례 특강·평생학습도시 추진체제 방향 공유 등

 

인천 연수구는 지난 15일 오후 2시 평생교육기관·단체 관계자와 연수구청 공직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평생학습 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연수구 지역 내 평생학습기관·단체, 연수구의회 의원, 유관부서 공무원 약 50여 명 등이 참석해 평생학습 네트워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권역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자리였다.

오후 2시부터 총 3시간동안 신민선 서울여대학교 교수의 평생학습 네트워크 특강, 기관별 소개, 기관별 앞으로 네트워크에 대한 기대감을 소통하는 내용 등을 줌(ZOOM)을 통해 진행했다. 

개회사에 이은 연수구청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약 1시간동안 광명시를 사례로 한 평생학습 네트워크 특강은 물론 연수구 평생학습도시 추진체제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액션러닝그룹 박승희 코치의 진행 하에 평생교육 기관·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기관 상호소개, 네트워크 기대감 갖기 등으로 구성된 네트워크 워크숍을 거쳐 마무리됐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워크숍에 앞서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공문 또는 전자우편(kjs5360@k orea.kr)으로 신청서 제출을 통해 참가 대상자를 모집한 바 있다.

한편 구는 2021년부터 마을단위까지 이어지는 평생학습 추진체제 구축을 위해 평생학습도시 추진체제 구축 기본계획을 세우고 연수구 권역별 네트워크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고남석 구청장은 “기관별 적극적인 네트워크 참여와 앞으로 역할 수행을 위한 소통을 통해 구민을 위한 평생학습 발전에 도움 됐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네트워크 참여기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득 기자 kj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