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진접읍‘마이홈 클린존·3색존’설치 현장 방문
조광한 남양주시장, 진접읍‘마이홈 클린존·3색존’설치 현장 방문
  • 김기문
  • 승인 2021.10.1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2일 진접읍의 생활 쓰레기 배출 개선 프로젝트 『마이홈 클린존 및 3색존』 설치 현장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관계 부서 공무원 및 사회단체 회원 30여 명과 함께 금곡리 1037-18 일원에 조성된 ‘마이홈 클린존’과 와촌마을 입구 교차로에 설치된 ‘3색존’ 현장을 확인하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회단체 회원들을 격려했다.

‘마이홈 클린존’은 공유지의 무단 투기를 방지하고자 개별 건물마다 삼색 고무 매트를 배부해 자체적으로 생활 쓰레기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철)가 상가 주택이 밀집해 있는 금곡택지지구를 에코로드로 선정하면서 추진됐다.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와 연계해 진행되는 ‘마이홈 클린존’은 주민 의견 수렴 및 건물주, 주택 관리 업체 등 당사자들과의 협의를 거쳐 디자인과 사업 진행 일정을 정하고 12일 시범 사업으로 시작됐으며,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들이 요일별로 지정된 장소에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마이홈 클린존’을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 김기철 위원장은 “지난 4월부터 에코로드 활동을 펼치면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절감할 수 있었다. 쾌적한 주변 환경과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을 도울 수 있도록 ‘마이홈 클린존’을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진접읍에서는 이장협의회를 중심으로 마을별 주민 대표가 ‘3색존’ 정비 사업에 참여해 생활 쓰레기 배출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공간을 정비하며 마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접읍 이장협의회 김대식 회장은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몇몇의 노력만으로는 힘들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깨끗한 지역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조광한 시장은 “여러분들이 노력해 주시는 덕분에 우리 시가 많이 깨끗해졌다.”라며 “이렇게 지속적으로 해 나간다면 남양주시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깨끗한 도시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접읍 ‘마이홈 클린존’은 금곡택지지구 내 74개 상가 주택 건물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3색존’은 쓰레기 배출 취약 지역 31개소에 설치돼 주민 대표들이 유지 및 관리에 힘쓰고 있다.

남양주/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