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3개 상임委, 市 집행부와 간담회
안산시의회 3개 상임委, 市 집행부와 간담회
  • 홍승호
  • 승인 2021.10.07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지난 6일 시 집행부와 각각 간담회를 갖고 오는 18일 열리는 제272회 임시회의 안건을 협의했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동수) 위원들은 이날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시민소통관 등 7개 부서 관계자들을 잇달아 만나 ‘안산시 민원업무담당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10건을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이기환) 위원들도 같은 날 제1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단원보건소 보건정책과를 비롯해 7개 부서 관계자들로부터 ‘코로나19 대응 추진상황’ 등 12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위원회 차원의 입장을 전달했다.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박태순) 위원들 역시 도시환경위원장실에서 도시계획과 등 5개 부서 관계자들과 ‘안산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해 7건을 논의하며 안건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3개 상임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시 19개 부서가 제출한 총 29건의 안건을 압축적으로 검토하고 현안 파악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가오는 임시회 회기가 상대적으로 짧은 만큼 사전 준비에 더욱 철저를 기했다. 위원들은 집행부의 보고 내용뿐만 아니라 제출 자료를 꼼꼼하게 살피는가 하면 간담회 중 관심이 쏠렸던 사안에 관해서는 추가 확인과 자료 제출을 요청하기도 했다. 아울러 시 집행부에 원활한 심의를 위한 협조를 당부하면서 행정 수요자의 시각을 반영해 정책 입안에 나서 줄 것을 주문했다.

안산/홍승호기자 shhong474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