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아동 인권 제고 방안 모색 포럼
중구, 아동 인권 제고 방안 모색 포럼
  • 김종득
  • 승인 2021.09.2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유튜브 중구TV채널 생중계

인천 중구는 오는 29일 중구 제1청 월디관 회의실에서 아동학대를 근절하고 어린이 인권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아동학대 범죄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노력 및 아동인권 제고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포럼은 △개회사 및 축사 △주제발표1 ‘아동학대 근절 방안’ △주제발표2 ‘어린이 인권 제고 방안’ △종합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인천대학교 도시행정학과 서종국 교수가 토론의 좌장을 맡고, 청운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정정호 교수와 인천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오주은 교수가 발제자로 참여한다.

또 재능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최원석 교수, 인천아동보호전문기관 김완 사례관리팀장, 인천 중구 교육혁신과 심규홍 과장이 종합토론에 참여해 포럼의 열기를 더할 계획이다.

포럼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을 고려해 2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유튜브(YouT ube) 인천중구TV’채널(www.you tube.com/user/icjgtv)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전문가 및 주민의 의견 수렴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각 가정과 지역사회에 어린이 인권 존중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득 기자 kj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