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화도읍 ‘힐링길’방문
조광한 남양주시장, 화도읍 ‘힐링길’방문
  • 김기문 기자
  • 승인 2021.09.16 13:27
  • icon 조회수 1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도로 꽃길·사진전 관람, 마석우천 산책로 점검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화도읍을 방문해 마석광장 인근에 자전거 도로에 조성된 꽃길 및 사진전을 관람하고 마석우천 산책로(그린웨이) 조성사업 완료사항을 확인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남양주시의회 이상기 의원 및 화도읍 지역 기관장과 사회단체장들과 시민들이 함께 했으며, 현장에 도착한 조광한 시장은 꽃길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한 뒤 꽃길 조성에 힘쓴 화도읍 이장협의회의 노고를 치하했다.

앞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월 화도읍 이장협의회와 함께 마석 구시가지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에 10여 년간 불법으로 운영되던 노점상을 철거하고 버려진 잔재물 및 무단 투기 쓰레기들을 처리했다. 화도읍 이장협의회는 정비를 마친 자전거 도로가 3월 29일 개방됨에 따라 4월 7일부터 초화류 식재 작업을 시작하여 약 6개월 간 마석광장 인근에 덩굴장미 꽃길 및 꽃 화단을 조성했다.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자전거 도로 양 옆으로 마석시장 거리의 옛 모습을 담은 옛 사진 및 화도읍 가곡리 땅을 팔아 독립운동을 펼친 이석영 선생과 신흥무관학교 사진을 미디어 패널로 제작하여 총62점을 전시해 시민들을 위한 힐링길로 조성했다. 조광한 시장은 “꽃과 사진이 전시된 거리의 느낌에 맞게 차가운 느낌이 드는 조명 보다는 따뜻한 느낌이 드는 조명으로 교체해서 분위기에 맞게 조성하면 좋을 것”이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후 조 시장은 마석우천 산책로(그린웨이)로 이동해 공사 완료 지점까지 사회단체장들과 함께 걸으며 공사 완료 사항을 점검하고 추가 설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남양주/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