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블릿 활용…메타버스 열기 ‘가득’
테블릿 활용…메타버스 열기 ‘가득’
  • 의정부/김한구 기자
  • 승인 2021.07.1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민여자중, 교과융합 온라인 수업 운영

 

무더운 여름을 잊고, 경민여자중학교에서는 1인 1태블릿을 활용한 메타버스 수업의 열기가 뜨겁다. 본교에서는 퓨처마킹의 일환으로 과학, 사회, 영어교과가 융합하여 온라인 공간에 현실 세계와 똑같은 교실 공간을 만들어 온라인과 교실 현장을 접목한 메타버스 교과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본교는‘2020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전교생이 1인 1 태블릿을 제공받아 사용하고 있으며, 이번 활동은 3학년 과학교과 교육과정 중 ‘과학기술과 인류 문명’이라는 주제에 메타버스 개념을 적용해 미래 교실의 패러다임을 개척하는 수업이다. 비대면 수업이 일상화된 학교 현장에서 메타버스를 도입한 온라인 공간을 통해 학생들은 개개인이 만든 아바타를 직접 움직이고 다른 친구들과 즐겁게 소통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학생들은 메타버스 수업을 통해 창의력을 개발하고 협력하는 능력 및 새로운 수업 기반에 대한 적응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활용을 통해 온라인 수업뿐만 아니라 교실 수업을 진행할 때도 전체 학생이 태블릿을 이용해 학급 경계를 허물고 가상현실 공간에서 자유롭게 대화하며 함께 활동하면서 사고의 틀을 넓히고 학생 스스로 주도하는 교육활동을 만들어 가고 있다.

수업을 진행한 교사는 “메타버스는 주입식 수업과 달리 학생들의 자율성과 경험치가 무한대로 확장된 공간으로서 가상세계에서의 경험을 통해 무한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메타버스 활용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활동에 스스로 참여하고 집중해서 과제를 해결하고, 이러한 과정을 즐기면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