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시간 클라우드 실무 교육훈련 부푼꿈
350시간 클라우드 실무 교육훈련 부푼꿈
  • 김정현
  • 승인 2021.06.02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원 입학식
하이테크과정(클라우드개발자 채용연계)

전문 교육훈련 후 실습 프로젝트 평가 거쳐
메가존클라우드-제니스앤컴퍼니 채용 예정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원장‧강구홍)이 1일 하이테크과정(클라우드개발자 채용연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주)와 제니스앤컴퍼니(주)가 클라우드 전문가 육성을 위해 체결한 산학협약의 일환으로 개설됐다.

다양한 전공과 경력을 가진 4년제 대학 졸업 청년 미취업자들이 입학했으며 3개월간(6월~8월) 350시간의 클라우드 전문 실무 교육훈련을 받게 된다.

교육 과정에는 기업 관계자들도 직접 강의와 과제 지도에 참여할 예정이며 이후 기업이 제시하는 주제로 실습 프로젝트 평가를 거쳐 양사로 채용 연계된다.

2회사 모두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메가존클라우드(주)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사업의 아시아 최대 파트너 기업으로 2020년 매출액 2,530억 원을 기록했으며, 제니스앤컴퍼니(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애저(AZURE)파트너 기업으로 2020년 매출액은 1,607억원에 달했다.

입학식에서 강구홍 원장은 “여러분들은 클라우드 전문 인력으로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아 선발된 우수한 학생들이다”면서 “성실히 교육훈련에 참여해 3개월 뒤에 모두가 클라우드 분야 전문가로 취업하는 좋은 결과를 갖고 졸업하기를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은 고학력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ICT BT, 응용SW 등 4차 산업혁명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매년 수료생 평균 취업률은 90%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2021학년도 2기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 과정은 ‘바이오 QC 전문가’, ‘지능제어 SW개발자’ 과정이다.

정시1차 원서접수는 7월 5일까지 진행되며 입학은 9월 예정이다.

성남/김정현 기자 k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