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치매안심센터, ‘기억키움교실’
서구 치매안심센터, ‘기억키움교실’
  • 강용희
  • 승인 2021.04.1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점토 아트 등 치매예방 교육

인천 서구 치매안심센터는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치매예방 교육사업인 ‘기억키움교실’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서구의 넓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치매안심센터와 먼 거리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치매예방 교육의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현재 4개의 노인여가복지시설과 4개 종교단체 등 8개소가 참여해 추진 중이다.

기억키움 교육사업은 총 16주의 프로그램으로 기존에 자체적으로 어르신 대상 교육을 추진하던 기관이 교육에 참여한다. 

서구치매안심센터는 교육 운영 매뉴얼, 교재 및 교구를 제공하고 참여기관에서는 대상자를 모집해 직접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교재는 어르신들의 지남력, 기억력, 집중력, 문제해결 능력의 4가지 인지 영역을 종합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와 함께 지점토 아트, 부채 색칠하기 등 만들기 교구도 함께 제공해 소근육 자극을 통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기억키움교실을 통해 서구치매안심센터와 원거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거주지에서 가까운 노인다중이용기관에서 치매예방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