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미소짓는 복합문화공간”
“모두가 미소짓는 복합문화공간”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1.04.13 14:13
  • icon 조회수 7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토당청소년수련관, 리모델링 완료…본격 운영

 

고양시 최초 수련시설이자 규모가 제일 큰 토당청소년수련관이 지난 5개월간의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청소년 욕구 반영, 전용 커뮤니티실, 청소년놀이터, 루프탑 등 공간을 재배치하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갔다.

덕양구 지도공원 내 위치한 토당청소년수련관은 2003년 7월 개관한 고양시 최초의 청소년수련시설로 규모가 가장 크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후화되고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지적에 따라 공간을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하여 여가 및 휴식 공간 등 청소년 자유 공간으로 확대했다.

그동안 활용도가 낮고 노후화된 1층 식당을 학습과 쉼,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실로 변경하고 야외 인라인장을 실내 공간으로 변경했고, 다락방, 게임기, 보드게임, 오락기, 소파 등을 배치하여 놀이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이어 2층은 청소년들의 그룹 활동과 회의를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조성하고 3층은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강의실과 동아리 활동실, 방과 후 아카데미 강의실, 청소년 고민 해결을 위한 상담실, 지도공원과 자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야외 루프탑을 조성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지역 내 청소년 활동과 시설기반 이용서비스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하고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박윤희 대표이사는 토당청소년수련관이 리모델링을 통해 청소년이 원하는 수련관으로 탈바꿈된 만큼, 많은 청소년이 찾아와 머무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소년에게 쉼과 문화가 있는 공간제공을 통해 덕양구의 사랑받는 청소년 거점시설이 되도록 하고, 앞으로 청소년의 일상생활이 즐거운 고양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