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아파트 단지 스틸아트 작품 공모
포스코건설, 아파트 단지 스틸아트 작품 공모
  • 박웅석
  • 승인 2021.04.04 16:26
  • icon 조회수 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9일까지 3학년 이상 대학생 대상

 

포스코건설이 아파트 단지를 장식할 스틸아트 작품을 대학생들과 문래동 소공인 대상으로 공모전을 통해 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스틸아트 디자인이 가능한 전국 대학교 3학년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철을 소재로 하는 예술작품을 만드는 기회를 주고 문래동 소공인들에게는 예술분야의 새로운 일감을 창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공모신청 기간은 이달 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들은 기한 내 더샵 브랜드에 걸맞은 스틸아트를 디자인해 제작도면 등과 함께 이메일(corporate citizenship @poscoenc.com)로 제출하면 된다. 1·2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여섯 참가자는 문래동 소공인과 팀을 이뤄 포스코 철강재를 활용해 스틸아트을 제작하게 되고 포스코건설 인스타그램을 통한 인기투표와 사내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 1점에 3백만원, 우수작 2점에 각 2백만원, 장려작 3점에게는 각 1백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 6점과 포스아트 액자로 제작된 본선 진출작 18점은 서울시 강남 신사동에 있는 더샵갤러리에 2주간 전시되며, 수상작은 전시회가 끝나면 준공을 앞둔 더샵 아파트 단지의 로비와 커뮤니티 공간에 설치될 예정이다. 지난해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들은 더샵 인천스카이타워, 청주 더샵퍼스트파크 등에 설치돼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4월 5일부터 포스코건설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기타 온라인 공모전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공모전에 참여한 여러 사회구성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같이 짓는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여러 사회계층과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웅석 기자 pu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