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권이 우리 모두의 인권입니다”
“여성인권이 우리 모두의 인권입니다”
  • 이양희 기자
  • 승인 2021.03.0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여성의날 맞아 안양원팀 캠페인 동참

 

안양지역 국회의원들이 세계여성의날을 맞아 한목소리를 냈다.

더불어민주당 안양동안을 이재정, 안양동안갑 민병덕, 안양만안구 강득구 의원은 8일 안양 범계역에서 ‘2021 세계여성의날, 안양원팀 Love You!’캠페인을 1시간 가량 전개했다.

안양YWCA 박현숙 사무총장과 안양여성의전화 이선희 대표 등 여성단체 관계자들과 함께한 가운데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를 나눴다.

이재정 의원은 “오늘은 안양원팀, 3명 의원이 함께 세계여성의날을 널리 알리고자 왔다”면서,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병덕 의원은 “여성인권이 우리 모두의 인권”이라면서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했다. 강득구 의원은 “세계여성의 날을 축하하며,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안양원팀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여성의 날은 미국 여성 노동자들의 선거권과 노조결성의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 시위를 벌인 데서 시작됐다.

유엔은 1975년 세계여성의해로 지정했고, 우리나라는 1985년부터 공식적으로 기념하기 시작했으며, 2018년 여성의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했다. 전 세계적으로 3월 8일, 여성의 날이 되면서 빵과 장미를 나눠주는 행사가 열리고 있으며, 빵은 기초적인 의식주를, 장미는 인간다운 삶을 요구할 권리를 의미한다.

안양/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