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당당한 여성’행사
경기농협‘당당한 여성’행사
  • 오용화
  • 승인 2021.03.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농협(본부장 정용왕)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경기지역본부에서 정용왕 본부장과 노세현 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경기지역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합동으로 '늘 당당한 여성을 위하여 花이팅' 행사를 개최했다.
경기농협은 매년 양성평등을 존중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기념행사를 진행해 왔는데,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고자 여직원들에게 장미와 빵을 전달하고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용왕 본부장은 "여직원들에게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여성들이 당당하게 자기역량을 펼칠 수 있는 행복한 농협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세현 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경기지역위원장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뜻 깊은 날, 화훼농가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협내 양성평등 문화조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여성의 날(매년 3월 8일)은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유엔(UN)이 지정한 국제기념일로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부터 법정기념일로 공식 지정됐으며,
장미는 참정권을 빵은 평등한 임금과 노동조건을 요구하는 생존권을 의미한다.
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