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도 쓰레기매립장 시민회의서 밝혀야”
“영흥도 쓰레기매립장 시민회의서 밝혀야”
  • 박경천
  • 승인 2021.03.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준영 국회의원 “영흥대교는 이동권 확보 차원”

 

 
 
 인천시가 옹진군 영흥도를 쓰레기매립장으로 확정 발표하자 국민의 힘 배준영 국회의원(중구 강화 옹진)이 “영흥도 쓰레기장 지정에 대한 진상을 밝혀야 합니다”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배의원은 주민대책위, 시민단체, 환경단체 등을 포함한 ‘시민원탁회의’를 구성해 진상을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와대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이 대체 매립지가 조성하지 못하고 자체매립지를 추진하는 것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책임져야 할 더불어민주당이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매립지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같은 당 시행정에 정당성을 부여한 발표는 영흥도 주민들과 함께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다.

 그는 자신의 주장으로 인천시가 부지 매입비를 낮춰 211억원의 혈세 낭비를 막았다고 설명했다. 지난 11월 발표에서는 부지매입비가 공시가액 740억원과 감정평가, 측량등의 부대비용 91억원을 합한 831억원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번 발표에서는 토지주와 어떻게 협의를 한 것인지 공시가액 보다도 120억원이나 낮은 620억원으로 낮췄다고 말했다. 영흥 제2대교는 협상의 대가가 될 수 없다고 했다. 영흥도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영흥 제2대교는 헌법상 보장된 자유로운 이동권의 확보를 위해서라도 당연히 건설되어야 할 교량이지 매립지 수용의 대가가 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지금 있는 영흥대교와 선재대교는 한국남동발전이 석탄 등 자재와 석탄재 나르려고 건설했다며 영흥도 주민들을 위한 인센티브라고 발표한 영흥 제2대교는 인천시가 쓰레기 묻기 편리해지려고 건설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인천시의 원칙없는 행정을 더는 좌시할 수 없다며 주민대책위, 시민단체, 환경단체 등을 포함해 가칭 ‘영흥도 매립지 지정 진상 규명을 위한 시민원탁회의’를 구성해 진상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했다.

인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