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단 한명의 아이도 소중히”
여주시 “단 한명의 아이도 소중히”
  • 서형문 기자
  • 승인 2021.03.0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 공공연계…사례회의 열어
여주시는 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과 공공연계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여주시 제공>

 

 

여주시는 지난 2월 26일, 여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아동학대조사 공공화 사업의 순조로운 안착을 위해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공공연계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는 정부의 「포용국가 아동정책」 발표에 따라 지자체 중심으로 아동보호체계가 개편되는 아동복지법이 개정됨에 따라, 여주시는 “아동학대조사 공공화사업 선도지역”으로 작년 10. 14일자 인사발령을 통해 행복지원국 여성가족과에 아동보호팀을 신설해 아동학대전담공무원 2명과 아동보호전담요원 2명을 배치해 선제적으로 아동보호체계를 구축해 아동학대 조사기관인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아동학대 조사업무를 이관 받아 직접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주시에서 조사해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 이관한 아동학대 사례를 함께 점검하고 재학대 발생 방지를 위한 개입방향 등 아동학대사건에 대한 사례별 점검을 실시했다.

여주시에서는 앞으로도 매월 아동학대 공공연계 사례회의를 개최해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아동학대 조사업무에 대한 노하우 등을 공유하여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박은영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간담회 등을 수시로 개최하여 협력할 계획이며, 최근 심각한 아동학대 사건발생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국가책임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으며 이에 시에서는 앞으로 보호가 필요한 위기아동을 적극 발굴해 아동학대로 인한 피해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