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들 안심 교육활동 환경 만들기
교사들 안심 교육활동 환경 만들기
  • 조희동
  • 승인 2021.02.2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교권보호위원회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23일 2021년 제1회 인천시교육청교권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권보호위원회에서는 2020년 인천시교육청 교원의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추진실적과 2021년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작년에 제작·보급한 교육활동보호 홍보 동영상(교원·학생·학부모용)과 교육활동보호 교육 동영상(초등·중등용)을 학교에서 활용하여 학생의 학습권과 교원의 교육권이 보장될 수 있는 학교문화 조성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또한 2021년 교원의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기본계획안을 심의하기 위해 목표 및 추진과제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교원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청, 학교, 유관기관이 연계 협력하여 주요 4대 추진과제를 실천하고, 교육활동 침해 예방, 피해 교원 치유회복 지원, 교원 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작년에 이어 2021년도 인천시교육청교권보호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서정호 의원은 “교원의 교육활동 계획이 잘 추진돼 교권이 확립되고, 교사들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으며 “인천 교원들에 대한 지원을 위해 교권보호위원회를 자주 열어서 활발하게 논의를 이어가자”고 말했다. 

조희동 기자 jh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