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 미래 선도 수원농협 기대”
“도시농업 미래 선도 수원농협 기대”
  • 오용화
  • 승인 2021.02.2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염규종 농협중앙회 이사, 발전방향 논의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은 23일 수원농협 본점을 방문하여 염규종 조합장과 수원시 농업의 미래와 도시농업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조석환 의장은 “수원시는 농촌진흥청, 서울농대 등 농업관련 주요기관 대학이 위치하고 영농과학의 중심지 역할을 하여 왔으며, 또한 정조대왕의 실학·개혁정신을 간직하고 있는 도시임을 언급하며, 식량안보·환경보전 등 농업의 역할이 더 중요 해지는 현재와 미래에 도시농업 및 도시농협의 선도적 역할을 수원농협에서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염규종 농협중앙회 이사(수원농협 조합장)는 농업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를 표하며, 농협은 추곡수매, 재해복구, 농산물 수급 안정 등 농업부문과 국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서도 공적마스크 배부, 재난지원금 지급 업무, 소상공인·농업인 자금지원 등 많은 역할을 했음을 강조했다.
농협은 이성희 농협중앙회장님 취임이후 유통대변화와 디지털혁신을 통한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위한 많은 개혁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있다며, 수원농협도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편의 제고를 위한 많은 혁신을 추진한 결과 지난 10년간 눈부신 성장을 이루었음을 자부하며, 앞으로 더 많은 노력과 개선을 통해 더 큰 발전이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