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심하고 자전거 이용하세요”
동구 “안심하고 자전거 이용하세요”
  • 박경천
  • 승인 2021.02.2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구민 후유장해 등 자전거 보험 가입

 

인천 동구는 자전거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대비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전거보험에 가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동구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전 구민을 대상으로 한 자전거보험에 가입해, 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주민이면 별도의 보험 가입 없이 자전거 운행 중에 일어난 부상 등 피해 사항에 보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금년도 보험 계약기간(2022년 2월 7일까지) 보장내용 및 보장금액은 자전거 운행중 사망(1천5백만 원), 자전거사고로 인한 후유장애(최대 1천5백만 원 한도내), 상해진단위로금(자전거 사고로 4주 이상의 진단을 받은 경우 30만 원~70만 원 범위내 차등 지급) 등이다. 또한 자전거사고 가해 시에도 벌금(사고당 2천만 원 한도), 변호사 선임비용(2백만 원 한도), 사고처리 지원금(1인당 3천만 원 한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금은 자전거 관련사고 발생시 피보험자 또는 법적상속인이 대표보험사(DB손해보험, 1899-7751)에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청구하면 보험사에서 사고조사 및 심사 후 보험금을 지급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자전거 안전교실을 운영하는 등 구 관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구민들께서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경천 기자 pg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