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관광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인천 관광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 박경천
  • 승인 2021.02.2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혁신 등 스타트업 공모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인천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사업 발굴을 위해 「20 21년 인천관광 스타트업」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관광산업이 장기침체에 빠져 있는 상황을 타개하고자 올해 기업에 지원하는 예산과 선정 규모를 확대하여 진행 된다.  이달 22일부터 3월 30일 오후2시까지 「2021년 인천관광스타트업 공모」를 통해 총 12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3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 및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공유)입주공간, 컨설팅 및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 사업 고도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진다. 

모집 분야는 △예비 관광스타트업(예비창업자 및 대학생), △지역혁신 관광스타트업(인천 소재 7년 이하 기업) 및 △지역상생 관광벤처(관광벤처 인증기업)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인천관광스타트업 공모 마감은  내달 30일 오후 2시이며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3월 10일 오후 3시에는 이벤터스에서 온라인 설명회가 진행되며, 3월 15~26일(평일 오전 10시)에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오프라인 설명회가 열린다. 

박찬훈 시 문화관광국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장기침체 국면에서 벗어나 반전의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관광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인천관광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인천이 새롭게 변화하는 관광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경천 기자 pg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