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소기업 유관단체 화상간담회
인천 중소기업 유관단체 화상간담회
  • 박경천
  • 승인 2021.02.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18일 오전 코로나19 조기 극복과 중소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일자리경제본부장 주재로 중소기업 유관단체와 화상간담회 2차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방역을 위해 화상으로 진행됐으며 변주영 인천시 일자리경제본부장, 홍준호 산업정책관과 수출경영자협의회, 중소기업융합연합회, 디자인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 등 회원 10명이 참석했다.

시는‘2021년 인천시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설명하고, 코로나19 장기화 등에 따른 중소기업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주요 내용은 자금(경영안정자금, 구조고도화자금) 지원, 수출 지원, 스마트공장 보급 지원, 디자인 개발 지원, 지식재산 지원, 기술개발 지원 등 중소기업에게 실직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 위주로 이루어 졌다. 

이와 함께 지난해 중소기업 화상간담회 시(’20.9.16.) 건의됐던‘중소기업의 제품 원가절감을 위한 전력저감장치 지원’ 및 ‘디자인기업 지원 방향 및 디자인과 타 산업과의 융합 지원’, ‘비즈니스 출장 시 자가격리 면제 지원’등의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 날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금일 나온 소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중소기업들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경천 기자 pg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