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가 으뜸인 행복한 서구 ‘성큼’
일자리가 으뜸인 행복한 서구 ‘성큼’
  • 강용희
  • 승인 2021.02.1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맞춤 일자리창출 지원 3개사업 선정
친환경 녹색 표면처리 전문가 양성 등

인천 서구가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서 모두 3개 사업이 선정돼 총 3억2천8백여만 원의 국비를 확보하며 ‘일자리가 으뜸인 행복한 서구’ 실현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특히 공모에서 선정된 3개의 사업이 모두 서구의 지역 특색과 계층별 특성을 반영한 참신한 사업들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먼저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온 ‘친환경 녹색 표면처리 전문가 양성사업’은 이미 지난해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을 받은 검증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신중년을 대상으로 표면처리(도금)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표면처리업계의 구인난을 해소하는 ‘일석이조’의 사업이다.

두 번째 사업은 ‘AI(인공지능)·로봇·드론 산업 육성 프로젝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요가 급증한 드론 및 AI 관련 전문가 양성 교육과 더불어 청라 로봇랜드 내 무료 직업소개소 운영을 통해 구인·구직의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사업이다.

마지막으로 ‘인천 서북부 여성 경제독립 프로젝트’는 인천 서북부의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훈련을 진행하고, 포스트 코로나 대비 강연회와 기업지원 컨설팅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우리 서구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탄력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업을 위해 국비를 적극적으로 확보해 ‘일자리가 으뜸인 행복한 서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