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연희동 주민자치회 새로운 상징 탄생
서구 연희동 주민자치회 새로운 상징 탄생
  • 강용희
  • 승인 2021.02.0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고 공모전 나비모양 출품작 선정

 

인천 서구 연희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은상)는 지난 3일 연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연희동 주민자치회 로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자와 시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연희동 주민 및 생활주민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올해 1월 13일까지 실시됐다. 공모를 통해 연희동 주민자치회를 상징하고 연희·공촌·심곡동 3개의 법정동을 표현하는 23건의 다양한 작품들이 접수됐다.

연희동 주민자치회는 접수된 작품들에 대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선정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선 상장과 상금(최우수상 20만 원, 우수상 10만 원 서로e음으로 지급)을 수여했다.

최종 확정된 로고의 나비는 역동적인 주민자치회를 상징하는 것으로, 두 날개는 공촌동의 ‘ㄱ’과 심곡동의 ‘ㅅ’을 의미하며, 머리 부분은 연희동의 ‘ㅇ’을 형상화했다. 또한, 몸통과 머리는 인천의 첫 이니셜인 ‘i’로 표현했으며, 로고의 색상은 서구 심볼의 색상과 동일하게 사용해 서구와 연희동을 연결하는 의미를 담았다.

조은상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로고 공모전을 통해 연희동 주민자치회를 상징하는 로고를 만들어 매우 뜻깊고, 로고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